안녕하세요, 레몬이네입니다! 오늘은 킥보드 리뷰를 가지고 왔습니다! 작년에 저희 아기의 어린이날 선물로 사준 킥보드를 리뷰해보려고 해요. 어린이날 선물로 뭘 사줄까 고민하다가 레몬이보다 더 어린 아기도 킥보드를 타고있길래 야외놀이도 하고 운동신경도 기르게 해주자~ 라는 취지로 킥보드를 사주게 되었습니다ㅎㅎ
1. 마이크로 킥보드 선택 이유
원래는 앉을 수도 있고, 나중에 크면 서서 탈 수 있는 다른 킥보드를 사주려고 했었는데요, 핸들링은 마이크로 킥보드가 제일 좋다는 주변 지인들의 말에 고민없이 바로 선택했답니다!
그 다음으로 고민할 것은 폴더블 기능의 유무에요. 마이크로 킥보드 미니 제품에는 접을 수 있는 폴더블 제품이 있고, 접을 수 없는 제품이 있답니다. 저희는 차로 이동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차량 보관에 용이하고,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는 폴더블 제품을 선택했어요! 아기와 외출할 일이 많은 분들은 꼭 폴더블 기능이 있는 킥보드를 추천드리고 싶어요ㅎㅎ 주로 차 트렁크나 조수석 밑에 보관하고 아기가 타고싶을 때 바로 꺼내줍니다ㅎㅎ 심지어 접으면 휴대용 유모차 장바구니에도 들어가요!
구매 당시에 폴더블 제품은 킥보드 축이 흔들린다는 소문이 있어 걱정했는데, 실제로 태워보니 전혀 그렇지 않고 안정감이 있습니다!
아이들이 처음 킥보드를 탈 때 균형 잡기가 어려운 경우가 많죠. 하지만 마이크로 킥보드 미니 폴더블은 3륜 디자인(앞바퀴 2개, 뒷바퀴 1개 구조) 덕분에 훨씬 안정적이에요. 또 이 제품은 핸들의 높이 조절이 가능해서 아이의 키가 자라더라도 계속 사용할 수 있어요. 저희도 레몬이 키에 맞추어 계속 높이를 조절해주고 있답니다!
또 핸들을 돌리는게 아니라 체중을 실어서 방향전환을 하는 방식인데 아기가 자연스럽게 방법을 터득하더라구요. 부드럽게 방향을 바꾸며 주행할 수 있는 이유도 이런 방식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ㅎㅎ
저희가 마이크로 킥보드를 선택한 이유인 부드러운 핸들링! 마이크로 킥보드 미니 폴더블은 부드러운 핸들링 덕분에 조작이 편하고, 급격한 방향 전환 시에도 흔들림이 적어요.
2. 총평 및 사용 후기
레몬이는 처음 킥보드를 탈 땐 조심스럽게 조금씩 전진하고는 했는데 거의 1년이 지난 지금은 아주 쌩쌩 잘 달립니다ㅎㅎ 방향전환도 스스로 하고, 스스로 멈추기도 한답니다. 또 바퀴가 튼튼하고 충격흡수가 좋아서 울퉁불퉁한 길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었습니다.
바퀴가 돌아갈 때 LED 불빛이 보이는데, 저희 아기는 이 불빛을 좋아하더라구요. 조금 어두워지면 더 잘보이는데 킥보드를 재미있게 타게 해준 기능 중 하나입니다ㅎㅎ
요즘은 어린이집 등하원시간에도 킥보드를 타고 가겠다고 할 정도로 레몬이가 아주 좋아하는 물건이 되었답니다! 일단 작은 부피로 가지고 다니기 편해서 어디 나갈 땐 항상 킥보드를 차에 싣고 다녀요^^ 킥보드 하나로 바깥에서 놀면서 체력도 많이 소모하고, 활동량이 많아져서 부모 입장에서도 너무 만족스럽습니다.
킥보드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이나 휴대성과 안전성을 고려하는 부모님이라면 강력 추천드리는 제품입니다. 디자인도 깔끔하고 내구성도 좋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. 무엇보다 아이가 즐겁게 타는 모습을 보면, 정말 좋은 선택을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