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! 레몬이네입니다! 오늘은 지인과 함께 남위례역에서 지인과 식사를 한 후기를 남겨드릴게요! 요즘 날씨가 애매하게 오락가락하면서 몸이 으슬으슬한 느낌이 계속 들어서, 든든하게 보양할 수 있는 음식을 찾다가 남위례역 근처에서 삼계탕 맛집으로 소문난 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에 다녀왔어요. 지인이 아기 어린이집에 보내고 나서 잠시 짬이 있어서, 위례역 인근 삼계탕 맛집에 방문했어요 ㅎ
결론부터 말하자면, 정말 진~하게 잘 끓인 국물과 쫀득한 찹쌀, 거기다 고소한 누룽지까지! 몸보신 제대로 하고 왔습니다.
완전 내돈내산 후기이니, 솔직하게 정리해볼게요
기훈한방누룽지삼계탕은 8호선 남위례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! 큰 도로가에 있어서 찾기 쉽고, 주차공간도 가게 앞에 소형차 기준으로 2~3대 정도 가능했어요. 저희는 점심시간보다 약간 늦게가서 붐비는 사람없이 바로 테이블에 착석할 수 있었어요 ㅎ 내부는 깔끔한고 테이블 좌석이 나뉘어 있어 가족 단위 손님도 많더라고요. 저희는 지하철을 타고 이동해서 자차로 이동시에는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고려해야 할 것 같았어요 ㅎ 위치를 아래 공유해드릴게요!
- 위치: 경기 성남시 수정구 위례서일로1길 4-5 1층
- 운영시간: 11:00~21:00(16:00~17:00 브레이크타임)
1. 메뉴 구성 & 주문
대표 메뉴는 단연 한방누룽지삼계탕 (17,000원)
이외에도 흑마을 삼계탕, 한방닭칼국수,한방 삼계탕 등 등 다양한 보양식 메뉴가 있었어요.
저는 지인은 한방누룽지삼계탕을 주문해서 식사했어요! 10분정도 이후에 주문한 음식이 나왔어요!
삼계탕과 함께 깍두기도 맛이 있어서 찰떡궁합이었어요 ㅎ
2. 맛 후기
가게내부에는 기훈한방삼계탕 맛에 대한 이야기가 가게에 붙어있었어요 ㅎ 삼계탕이 나오자마자 뚝배기에서 보글보글 끓는 진한 국물 냄새에 벌써 침 고이더라고요. 속을 보니 찹쌀이 아주 푹 익어서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이고, 닭고기는 푸욱 익어서 젓가락으로도 쉽게 찢어지는 부드러움! 한방의 향은 강하지 않고 은은하게 퍼지는 정도라서, 한약 맛 싫어하는 분들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을 정도였어요.
국물 맛이 진국이라 마지막엔 밥 말아서까지 싹 비웠네요 특히 누룽지가 들어가 있어 고소함이 배가 되고 국물에 구수한 풍미가 더해져요.
다음에 지인집 방문할 때 다른메뉴도 도전해봐야겠어요 ㅎ 오늘 몸보신 제대로 했네요 ㅎ